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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묻는질문

도깨비 서비스 회원 여러분! 도깨비 이용 및 서비스의 어려움이 있으신가요? 아래의 자주묻는 질문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.

가입/인증/탈퇴 FAQ
  • Q.
    수익금을 국세청에 신고해야 하나요?

    판매로 인해 수익금이 발생되었을 시 자진 세금신고를 해야 합니다.
    도깨비는 국세청고시 제2015-6호에 따라 매 분기마다 전문가들의 매출자료를 국세청에 제출하고 있습니다.
    도깨비는 전문가의 매출신고를 대신하지 않으며, 세무상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시려면 매출을 자진신고 하셔야 합니다.

  • Q.
    전문가 수수료 정책에 대해서 알고싶어요.

    도깨비에서는 의뢰인과 전문가 간 구매확정된 건에 대해 일정 비율로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습니다.
    거래금액이 높을수록 수수료를 적게 낼수 있게 구간별로 차등적용 하고 있습니다

    1원 ~ 500,000원 : 20%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    500,001원 ~ 1,000,000원 : 10%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    1,000,001원 ~ : 5%

    ※ 수수료는 카테고리별로 다를 수 있음.
    ※ 수수료는 변경될 수 있음.

  • Q.
    제 수익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.

    마이페이지 > 판매정보 > 수익관리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  • Q.
    외부거래로 인해 피해를 입었습니다.

    외부거래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경우, 도깨비는 해당 사실에 전혀 관여하지 않습니다. 피해 구제를 원하신다면 관할 경찰서나 외부기관에 의뢰하시길 바랍니다.

  • Q.
    직거래 신고는 어디서 하나요?

    직거래 신고는 고객센터 내 [직거래신고] 에서 가능하며, 직거래 정황이 명백히 확인된 회원의 경우 회사(도깨비)에서 해당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  • Q.
    패널티 제도가 무엇인가요?

    도깨비는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, 패널티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  패널티 제도에는 크게 서비스 이용정지와 서비스 이용제한이 있으며 좀 더 자세한 정보확인은 도깨비 [이용약관]을 참고바랍니다.

  • Q.
    의뢰인과 갈등이 발생했습니다. 어떻게해야 할까요

    의뢰인과 전문가 간 발생된 문제에 원칙적으로 도깨비는 관여하지 않습니다. 당사자 간 합의점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, 외부기관에 중재의뢰바랍니다.

  • Q.
    의뢰인이 부분환불해달라고하는데 가능한가요?

    부분환불은 불가능합니다. 의뢰인과 충분한 사전 협의를 하신 후 작업 진행하시길 바랍니다.

  • Q.
    구매자가 진행중인 작업을 거부하고 환불요청을 하는 경우

    구매자가 진행중인 작업을 거부하고 환불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거래종료가 불가능합니다.
    (판매자가 작업진행전에는 구매자가 취소 가능)

    따라서 작업물에 대하여 구매자의 [수정요청]이 있는 경우, 수정 사항에 대하여 협의 후 결과물을 수정하여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.
    수정에 대한 규정은 재능 판매글 등록 시, A/S규정에 명확하게 기재해주시는 것이 분쟁 예방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.

  • Q.
    의뢰인과의 주문을 취소할 수 있나요?

    전문가도 의뢰인의 주문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주문건에 대해 작업 진행이 이루어 지지 않은 경우(전문가가  작업진행상태에 들어가지 않은 경우)에는 전액 자동환불 처리되며,
    작업이 진행된 이후 주문취소를 원하는 경우에는 의뢰인과 메시지를 통해 협의 진행을 하여야 합니다.